상단영역

본문영역

연천군, 고대산 자연휴양림 VR체험관 조성 개방

연천군, 고대산 자연휴양림 VR체험관 조성 개방

  • 기자명 나정식 기자
  • 입력 2023.12.11 09: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월 말까지 무료

연천군 고대산 자연휴양림 가상현실(VR)체험관 전경.
연천군 고대산 자연휴양림 가상현실(VR)체험관 전경.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나정식 기자] 연천군은 내년 1월 말까지 고대산 자연휴양림 가상현실(VR)체험관을 무료 개방한다고 11일 밝혔다. 

군은 고대산 자연휴양림 내 방문객을 위한 VR체험관을 조성했다. VR체험관에서는 사격ㆍ탁구 등 스포츠 게임과 영화 등 동영상 시청을 할 수 있다. 체험관은 예약제(무료)로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2017년 개장한 고대산 자연휴양림은 숲속의집 14동, 산림문화휴양관 1동(6실), 숲속수련원 1동, 야영장 20개소, 무장애 놀이터 및 데크 산책로 등을 갖추고 있어 나날이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고대산과 보개산으로 이어지는 등산로 및 탐방로는 등산객으로부터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으며 특유의 맑고 고요한 자연환경을 그대로 즐길 수 있어 수도권 ‘힐링 명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 

2024년에는 1호선 전철 및 국도 3호선 대체우회도로 개통으로 접근성이 좋아진 만큼 고대산 자연휴양림을 찾는 방문객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군 관계자는 “16일 1호선이 개통되고 겨울방학이 시작되면 고대산 자연휴양림의 방문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신서면을 비롯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VR체험관을 무료로 개방한 만큼 많은 방문객이 찾아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