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남시, 시ㆍ군 종합평가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하남시, 시ㆍ군 종합평가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 기자명 김용갑 기자
  • 입력 2023.12.10 11: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정인센티브 1억 확보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용갑 기자] 하남시는 2023년 경기도 시ㆍ군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돼 기관표창과 함께 포상으로 재정인센티브 1억원을 확보했다고 10일 밝혔다.

경기도 시ㆍ군 종합평가는 31개 시ㆍ군을 대상으로 인구 규모에 따라 3개 그룹으로 나누어 시ㆍ군의 종합적 행정역량을 평가하는 제도로 올해는 국가 핵심과제와 경기도의 주요 시책 추진과제를 101개의 세부지표로 설정해 평가를 진행했다.

시는 전년도에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재정인센티브 1억원을 획득한 바 있으며 올해는 작년에 비해 1.48점 상승해 2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되고 이에 따라 다시 한번 재정인센티브 1억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보였다.

이는 지표별 목표를 적극적으로 설정해 매월 부시장 주재로 회의를 진행하고 각 지표 담당자와 1:1 컨설팅을 통해 체계적으로 실적을 관리하는 등 하남시 전 직원이 노력한 결과이다.

특히 시는 지표별로 지향하는 목표를 적극적으로 달성해 행정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고자 노력해 온 결과 2022년에 이어 우수기관에 연속으로 선정되며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지자체로 거듭나고 있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이번 성과는 살기 좋은 도시 하남을 만들기 위해 전 직원이 합심해서 이뤄낸 결과이며 각자의 자리에서 애써준 직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시민이 행복한 도시 하남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