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양시 자원봉사자대회 성료 

안양시 자원봉사자대회 성료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3.12.07 16: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사자 덕분에 따뜻한 오늘입니다”

안양시청 대강당에서 ‘2023 안양시 자원봉사자대회’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은 표창 수상자들. 
안양시청 대강당에서 ‘2023 안양시 자원봉사자대회’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은 표창 수상자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영천 기자] 안양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최대호)는 안양시청 대강당에서 ‘2023 안양시 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행사에는 이사장인 최대호 안양시장을 비롯한 자원봉사자 8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봉사자 덕분에 따뜻한 오늘입니다’라는 주제로 한 해 동안 지역사회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땀 흘리고 헌신한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사기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표창, 활동 감사 영상, 축하공연, 화합의 장 등으로 진행됐다.

시상식을 통해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안양시장 표창 △안양시의회 의장 표창 △자원봉사왕 △자원봉사 금장 등 총 113점이 수여됐다.

최대호 시장은 “지역사회에 따뜻한 손길을 내어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2023년 계묘년 끝마무리 잘하시고 밝아오는 갑진년 새해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는 복된 한 해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315개 봉사단체 20만여명의 봉사자가 활동하는 안양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7월 자매도시인 괴산군에 수해피해가 발생하자 빠르게 사전 답사를 진행하고 100여명의 수해복구 자원봉사단을 구성하여 활동하는 등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펼쳐 11월 한국자원봉사센터 주관 ‘재난대응 자원봉사활동 우수 센터’에 2년 연속 선정됐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