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주시, 제71주년 재향군인의 날 행사

광주시, 제71주년 재향군인의 날 행사

  • 기자명 오인기 기자
  • 입력 2023.12.07 12:5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재향군인회 회원 등 120여명 한자리

광주시재향군인회가 ‘제71주년 재향군인의 날 기념행사’ 후 사진을 찍고 있다.  
광주시재향군인회가 ‘제71주년 재향군인의 날 기념행사’ 후 사진을 찍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오인기 기자] 광주시는 광주하남상공회의소 대강당에서 ‘제71주년 재향군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행사에는 방세환 광주시장, 주임록 시의회 의장, 각 보훈단체 및 사회단체장, 향군회원 등 120여명이 참석했으며 안보단체로 반세기를 걸어온 광주시재향군인회의 발자취를 담은 영상 상영과 유공자 시상식 등 1부 기념식 행사와 2부 만찬 및 공연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시상식에서는 정영기 광주시재향군인회 회원 등 15명이 지역안보 유공 표창장을 받았으며 광주시재향군인회에서 개최한 ‘나라사랑 광주사랑 안보논술대회’에서 입상한 광주고등학교 김범수 학생 등 3명이 상장을 받았다.

이건희 광주시재향군인회장은 “항상 재향군인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안보단체로서의 위상 제고 및 국가안보 의식 확립에 기여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방세환 시장은 “항상 투철한 안보의식과 나라사랑 정신으로 국가와 지역사회에 많은 공헌 활동을 하고 그 책임을 다하고 있는 광주시재향군인회 회원들께 무한한 존경과 감사를 표한다”며 “오늘의 이 자리가 광주시재향군인회의 발전을 새롭게 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