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남시, 수산물전통시장ㆍ석바대상점가 활성화

하남시, 수산물전통시장ㆍ석바대상점가 활성화

  • 기자명 김용갑 기자
  • 입력 2023.12.06 14: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지원센터 건립착수  

하남수산물전통시장 입구. 
하남수산물전통시장 입구.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용갑 기자] 하남시가 하남수산물전통시장과 석바대상점가의 상권 활성화를 위해 고객지원센터 건립을 착수한다.

6일 시에 따르면 지난 10월 고객지원센터 건립 예정 부지(풍산동 218-55 105호·215호, 신장동 427-336)에 대한 매매계약을 체결하고 11월부터 실시설계가 진행 중이며 하남수산물전통시장은 내년 3월, 석바대상점가는 내년 4월 각각 입주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고객지원센터 건립은 상권 시설을 현대화해 시장 기능의 대폭적인 개선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며 지난 2월부터 준비 과정을 거쳐 경기도의 ‘전통시장 시설환경개선 공모사업’에 선정되고 전체 사업비의 60%를 도비로 지원받아 추진하고 있다.

그동안 하남수산물전통시장과 석바대상점가 주변에는 편의시설이 부족해 방문객이 불편을 호소했지만 새롭게 건립되는 고객지원센터에 △고객 쉼터 △공용화장실 △상담실 등의 편의시설을 설치해 고객의 불편을 해소할 계획이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이번 고객지원센터 건립을 통해 상인과 시민의 소통·교류의 장으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상권 이용이 편리해지는 만큼 많은 시민들이 방문해 주셔서 지역경제에 큰 힘이 되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1월 개소한 신장전통시장 고객지원센터 환경개선을 위해 지난달 리모델링에 착수하고 수산물전통시장과 석바대상점가 고객지원센터와 같은 시기에 완공해 방문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