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왕시, 거주자 우선주차제 전격 시행

의왕시, 거주자 우선주차제 전격 시행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3.12.06 13: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전로ㆍ내손2동 주택가 이면도로

의왕시가 주택가 이면도로의 원활한 교통소통과 지역주민에게 안정적인 주차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거주자 우선주차제’를 전격 시행하고 있다.
의왕시가 주택가 이면도로의 원활한 교통소통과 지역주민에게 안정적인 주차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거주자 우선주차제’를 전격 시행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영천 기자] 의왕시는 주택가 이면도로의 원활한 교통소통과 지역주민에게 안정적인 주차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거주자 우선주차제’를 전격 시행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시는 단독주택이 즐비해 주차난이 심각한 2개 지역(내손2동, 오전동)을 시범지역으로 선정해 오전로 노상주차장 66면, 내손2동 지역 노상주차장 78면에 대해 거주자 우선주차제 시범 운영을 실시했다. 

이번 시범 운영은 2024년 4월 말까지이며 시범 운영결과를 토대로 문제점과 미비점을 충분히 보완해 시 전역으로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시는 주차공간 부족으로 인한 이웃간 마찰 및 불법 주차로 인한 긴급차량 소통 저해를 해소하기 위해 거주자 우선주차제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이용 희망 신청 주민에게 1세대 1주차 면을 배정해 안정적인 주차구획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거주자 우선주차 시행으로 거주민들에게 편리하고 안정적인 주차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의왕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한 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