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주시, 내년 환경친화형 농자재 지원

파주시, 내년 환경친화형 농자재 지원

  • 기자명 이성훈 기자
  • 입력 2023.12.06 12:1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기성 코팅하우스 필름 등 품목

파주시가 장기성 코팅하우스 필름 등 2024년 환경친화형 농자재를 지원한다. 
파주시가 장기성 코팅하우스 필름 등 2024년 환경친화형 농자재를 지원한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이성훈 기자]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이성훈 기자] 파주시는 29일까지 ‘2024년 환경친화형 농자재 지원 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환경친화형 농자재 지원 사업은 환경친화형 농업자재를 사용해 환경오염 문제를 개선하고 농업환경을 보전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파주시에 농지를 두고 농업경영체에 등록되어 있는 농업인 혹은 농업법인이며 최근 5년 내 장기성 코팅하우스 필름 관련 지원을 받았다면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 품목은 △장기성 코팅하우스 필름 △생분해성 멀칭제 △잡초매트 등 3가지로 ㎡(농지면적 기준)당 지원 단가는 장기성 코팅하우스 필름 9000원~1만원, 생분해성 멀칭제 170원, 잡초매트 320원이다. 보조 비율은 50%이며 나머지 50%는 자부담이다.

생분해성 멀칭제의 경우 유기농인증 농가는 유기농업자재 공시자재만 지원 가능하며 무농약인증 및 그 외 일반농가는 녹색제품 정보 시스템 환경표지인증 제품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장기성 코팅하우스 필름의 경우 교체 대상 시설은 온실면적 330㎡(100평) 이상, 농림축산식품부 고시 내재해 설계 기준에 적합한 시설이어야 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농가는 읍ㆍ면 지역은 농지 소재지 관할 읍ㆍ면 행정복지센터에, 동 지역은 파주시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 새소식란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