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천시, 공동주택 방범ㆍ소방안전교육

이천시, 공동주택 방범ㆍ소방안전교육

  • 기자명 김원희 기자
  • 입력 2023.12.05 17: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고 예방과 관리업무 실질적 도움

이천시가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공동주택 경비원 및 소방안전관리자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천시가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공동주택 경비원 및 소방안전관리자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원희 기자] 이천시가 5일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공동주택 경비원 및 소방안전관리자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동주택에서 발생하는 범죄 사례 전파 및 예방활동과 화재예방 및 위급환자에 대한 응급처치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적극적인 조치로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이천경찰서 구승덕 경사가 방범예방교육을, 이천소방서 이도현 재난예방과장이 화재예방, 소방 활동 및 응급처치 등에 대한 교육을 펼쳤다.

이날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천시는 입주 아파트가 지속적으로 건설되고 있고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시민들의 수가 날로 증가하고 있어 관리업무에 대한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며 “금일 교육이 공동주택 관리업무 종사자들의 공동주택 사고 예방활동과 관리업무에 실질적 도움이 되어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에 이바지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은 법정교육으로서 지난 2020년부터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에 따라 온라인으로 교육을 실시했으나 일상회복 단계 이후 처음으로 대면교육 및 실습으로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관리업무 종사자들이 공동주택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에 경각심을 키우고 이를 철저히 예방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