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정 및 반론 보도] 매립장 반대 대책위 후원금 특정정파 악용

[정정 및 반론 보도] 매립장 반대 대책위 후원금 특정정파 악용

  • 기자명 나정식 기자
  • 입력 2023.12.05 15:23
  • 수정 2024.01.17 10: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 주민들 횡령 의혹에 분통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나정식 기자] 지난 2018년부터 추진되고 있는 연천군 전곡읍 고능리 사업장폐기물 매립장에 대하여 관내 여러 단체가 연합해서 구성된 ‘매립장 반대 대책위원회’의 활동을 돕기 위해 주민들이 낸 후원금이 ‘맑은 연천이’ 대표 W씨 명의 계좌로 입금되었다고 알려왔다.

‘맑은 연천이’는 지난 2022년 지방선거에서 민주당 군수 후보에 출마한 W씨가 선거에 이용하려고 만든 조직이라는 것은 이미 널리 알려져 있다.

5일 매립장 반대 대책위원회 관계자는 “얼마 전 후원금을 관리하던 총무 S씨가 후원금 횡령 의혹이 제기되자 이를 투명하게 밝히지 않고 민주당 소속 S 전 군의원과 함께 조직을 탈퇴하여 ‘맑은 연천이’ 이름으로 활동하다가 이제 와서 연대회의를 구성하자고 하는 것이 어이없다”고 밝혔다.

또한 “주민 후원금이 특정 정파의 선거에 이용한 조직통장으로 사용한 이유를 명백하게 해명하고 총무 S씨의 후원금 횡령 의혹을 밝힌 후에 본 대책위에 복귀하면 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특정인 몇 명이 정체모를 또 다른 반대 대책위를 만들어 관내 단체에 동참을 요구하는 것은 오히려 분열을 초래하므로 각 단체에서 동참을 거부해야 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이런 논란에 전곡 주민 A씨는 “저도 매립장 반대에 참여했고 어려운 형편에도 후원금을 냈는데, 특정 정파의 정치인이 연관된 통장에 돈이 입금되고 조직 내부자의 회계부정 의혹까지 불거졌다니 당장 수사기관이 나서야 하는 것 아니냐”며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연천에서 활발하게 환경운동을 해온 E씨는 “정의롭고 순수해야 하는 시민운동을 특정 성향의 사람들이 정파적으로 이용해 연천 주민들의 건전한 담론의 장이 망가졌다”며 “1980년대 수준에 머물러서 무조건 반대를 위한 반대를 주장하는 것은 큰 잘못이다”고 지적했다.

전곡시장의 H씨는 “예전에 2000억원의 인센티브가 있었던 광역화장장을 유치하자는 주민 뜻을 망가트린 사람들이 전 군의원 W씨 등이 아니냐”며 “주민의 염원을 보고서도 전혀 죄책감이 안 드는지 묻고 싶다”고 울분을 토했다.


[정정 및 반론보도]〈매립장 반대 대책위 후원금 특정정파 악용〉기사 관련

본지 2023년 12월 5일자 <매립장 반대 대책위 후원금 특정정파 악용>이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맑은연천이’가 W씨가 선거에 이용하려고 만든 조직이고, 주민들이 ‘매립장 반대대책위’에 낸 후원금이 단체 대표 W씨 명의 계좌로 입금되었으며, 총무 S씨는 후원금 부정 사용 의혹이 있자 S 전 군의원과 함께 조직을 탈퇴하여 연대회의 제안을 하였고, 산업폐기물 매립장 반대 시민운동을 특정 성향의 사람들이 정파적으로 이용한다는 등의 내용을 보도하였습니다.

그러나 사실 확인 결과, 반대 대책위 후원금이 W씨 개인 개좌가 아니라 ‘맑은연천이’ 명의의 계좌로 입금된 것으로 밝혀져 이를 바로잡습니다.

더불어 ‘맑은연천이’ 대표 W씨, 총무 S씨, S 전 군의원은 “총무 S씨가 후원금을 부정 사용한 적이 없고, 민주당 소속 S 전 군의원이 연대를 제안한 ‘연천군 산업폐기물 반대 연대회의’는 총무 S씨와는 무관하며, 특정 성향의 인사가 이를 정파적으로 이용하지 않았다”고 알려왔습니다.

이 보도는 언론중재위원회의 조정에 따른 것입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