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주시, 통학순환버스 네이밍 공모전

파주시, 통학순환버스 네이밍 공모전

  • 기자명 이성훈 기자
  • 입력 2023.12.05 13:0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최초 중ㆍ고등학생전용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이성훈 기자] 파주시는 8일부터 14일까지 ‘파주형 학생전용 통학순환버스(이하 통학순환버스)’의 브랜드 개발을 위해 ‘네이밍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그간 시는 경기도교육청 및 파주교육지원청과 협력해 안전하고 편리한 학생 통학환경 조성을 위해 기존의 통학버스와 다른 새로운 개념으로 중ㆍ고등학생들이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학교와 학교를 잇는 순환형 통학버스 시범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번 공모전은 2024년 3월부터 운행하게 될 통학순환버스의 이름을 선정하여 경기도 최초이자 기존의 통학버스 개념을 바꾸게 될 통학순환버스 브랜드 개발을 위한 첫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모 주제는 ‘통학순환버스에 어울리는 이름 짓기’로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파주시 누리집의 온라인 신청 게시판을 통해 시청하면 된다. 

출품작은 △통학버스로서 적합한 이름인가 △기존의 통학버스와는 다른 통학순환버스로서의 차별성을 표현하고 있는가 △파주시뿐만 아니라 경기도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가 △통학순환버스를 참신하게 표현하고 있는가 등 4개 분야를 기준으로 심사가 진행된다. 파주시 학생 대표, 내ㆍ외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될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27일 당선작이 발표될 예정이다.

심사에 따라 △상상그이상(대상, 1명) 상금 50만원 △기발한발상(최우수상, 1명) 상금 30만원 △기대이상(우수상, 2명) 상금 20만원 △노력이가상(장려상, 6명) 상금 5만원이 수여된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우리 학생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통학할 수 있도록 그동안 고심하여 추진해 온 사업인 만큼 시민들의 참신하고 창의적인 제안을 통해 경기도 최초로 추진되는 통학순환버스의 브랜드를 개발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며 “네이밍 공모전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