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평택시, 장애인 평생학습 성과공유회

평택시, 장애인 평생학습 성과공유회

  • 기자명 두영배 기자
  • 입력 2023.12.04 14: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노우볼 만들기 체험도 함께 운영

‘2023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성과공유회’ 후 한자리에서 파이팅을 하며 사진을 찍고 있다. 
‘2023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성과공유회’ 후 한자리에서 파이팅을 하며 사진을 찍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두영배 기자] 평택시는 평택시평생학습센터(북부교육장) 1층 대강당에서 장애인 관련 단체장과 장애인 학습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성과공유회’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성과보고 및 사례공유와 난타 공연, 아카펠라 공연, 칼림바 공연 등 1년간 배운 학습결과가 발표됐으며 ‘스노우볼 만들기’ 체험도 함께 운영됐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올해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돼 국비 1억원을 확보하여 지역 장애인들을 위한 소외 없는 교육 기회를 제공했다”며 “앞으로도 장애와 편견 없는 보편적 교육 실현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평생학습도시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이원희 한경국립대학교 총장은 “앞으로도 대학 인프라를 활용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 지원을 통해 장애인들의 사회참여 기회의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3월 교육부로부터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돼 국비 1억원을 지원받아 총 2억원의 사업비를 관련 사업에 투입한 바 있으며 대학 기반 장애인 평생교육을 전국 최초로 시작해 지역 장애인이 학습권을 보장받는 장애 친화적 평생학습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