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수원특례시 ‘수원희망글판’ 겨울 편 게시

수원특례시 ‘수원희망글판’ 겨울 편 게시

  • 기자명 우영식 기자
  • 입력 2023.12.04 10: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주현 매여울자원봉사센터 대표 메시지

수원특례시청 담에 설치된 2023년 수원희망글판 겨울 편 문안.
수원특례시청 담에 설치된 2023년 수원희망글판 겨울 편 문안.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우영식 기자] 수원특례시는 2023년 수원희망글판 겨울 편 문안 ‘마음의 문을 열고 사랑을 나누면 차가운 겨울도 따스한 봄날입니다’를 2024년 2월까지 시 곳곳과 시 유튜브 채널에 게시한다고 4일 밝혔다.

겨울 편 문안은 이웃을 위해 자원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는 이주현 매여울자원봉사센터 대표의 메시지다.

시는 겨울을 맞아 지역사회 봉사자의 따뜻한 희망의 메시지를 시민에게 전달하기 위해 이주현 대표를 선정했다.

시 공식 유튜브(유튜브 검색창에서 ‘수원시’ 검색) 채널에서 이주현 대표의 인터뷰 영상을 볼 수 있다. 수원희망글판 이미지에 새겨진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인터뷰 영상으로 연결된다.

이주현 대표는 “나눔과 배려는 자신의 것을 일정 부분 희생해야 가능한 삶의 모습”이라며 “나눔과 배려를 경험해본 사람들이 계속해서 그 나눔과 배려를 이어가는 이유는 소중한 경험을 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나눔과 배려는 인류 역사 이래 지속가능한 삶의 가치이며 삶의 양식으로 이어져 내려오고 있다”며 “추운 겨울 나눔과 배려로 우리의 마음이 따뜻해졌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경기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상임대표, ㈔수원시종합자원봉사센터 수석부이사장을 역임한 이주현 매여울자원봉사센터 대표는 현재 수원평화나비 상임대표로도 활동하고 있다.

수원희망글판 문안은 수원특례시청, 4개 구청, AK플라자 수원점, IBK기업은행 동수원지점, 팔달문 버스정류장, 북수원도서관, 수원시연화장 등 전용 게시대 14개소에 게시한다. 수원역·광교중앙역 환승센터 등 전자게시판에서도 볼 수 있다.

시 홈페이지(www.suwon.go.kr) ‘시민참여→수원희망글판’에서 컴퓨터·스마트폰 배경 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 파일을 내려 받을 수 있다.

‘수원희망글판’은 2012년 시작한 시민참여형 거리 인문 사업으로 계절이 바뀔 때마다 삶의 여유와 희망을 전하고 계절에 어울리는 글귀를 선정해 수원시내 곳곳에 게시하는 것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