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군포시, 공공하수도 실태평가 우수기관

군포시, 공공하수도 실태평가 우수기관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3.12.03 12: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류수질 기준比 80%↑ 엄격 관리

군포시가 ‘2023년도 공공하수도 운영ㆍ관리 실태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안았다.
군포시가 ‘2023년도 공공하수도 운영ㆍ관리 실태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안았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영천 기자] 군포시는 환경부가 실시한 ‘2023년도 공공하수도 운영ㆍ관리 실태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금년도 평가는 전국 161개 공공하수도 관리청에 대하여 인구수 기준으로 4그룹으로 나누어 공통ㆍ운영관리ㆍ정책 3개 분야 총 32개 항목 등에 대하여 1차 평가가 진행됐으며 2차 심의위원회에서의 PT를 통한 최종평가가 이루어진 결과 2그룹(인구 10만명 이상 30만명 미만)에서 군포시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군포시의 공공하수도 총길이는 364㎞이며 공공하수처리시설은 하루 처리용량이 4500㎥인 부곡 물말끔터 및 5000㎥인 대야 물말끔터 2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각각 하수도법에 의한 단순관리대행 방식과 민간투자사업(BTO)에 의한 하수처리 전문기업이 대행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하수처리에 있어서 법정 방류수질 기준보다 80% 이상(BOD 기준) 더 엄격하게 관리해 온 것과 악취저감에 더욱 노력해 온 결과이며 군포시의 공공하수도 유지관리 및 수질관리의 우수성이 다시 한번 확인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후 하수관로 정비 및 합류식 하수관로 지역의 악취저감 사업 추진 등을 실시하여 부족한 부분을 꾸준히 개선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