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도시공사 하안동 철골주차장 재건축사업

광명도시공사 하안동 철골주차장 재건축사업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3.11.30 17: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계공모 43개사 참가 등록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영천 기자] 광명도시공사(사장 서일동, 이하 공사)는 하안동 중심상업구역의 부족한 주차공간 확보를 위한 ‘광명 하안동 철골주차장 재건축사업(이하 본 사업) 설계공모’에 총 43개사가 참가 등록했다고 30일 밝혔다.

본 사업은 광명시와 공사가 건설대행 위ㆍ수탁협약을 통해 추진하며 노후시설의 개선과 상업시설 이용객의 주차공간 부족 해소, 좁은 주차공간 확대 등 광명시민 복지증진에 목적이 있다.

특히 하안동 철골주차장은 1992년부터 약 32년간 광명시민의 공영주차장으로서 그 역할을 해왔으며 노후화된 철골 구조물에 대한 개선 요구가 잇따랐다. 이에 따라 이번 철골주차장의 재건축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공영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공사는 참가 등록한 업체의 작품을 12월22일 오후 5시까지 제출받아 2024년 1월4일 심사를 통해 최종 당선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된 업체는 설계비 12억원 규모의 기본 및 실시설계권이 부여되고 나머지 입상자에게는 총 1억원 내에서 공모 보상비가 나눠 지급된다.

서일동 사장은 “광명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이번 하안동 철골주차장 재건축사업 설계공모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린다”며 “광명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공영주차장을 건설할 수 있도록 좋은 작품이 제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하안동 철골주차장 재건축사업은 1월 당선작이 선정되면 2월 중으로 설계용역을 착수하여 2024년 하반기에 착공할 예정이다. 본 사업의 설계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명도시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02-2610-2075)로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