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노총 평택지역지부, 이틀간 노사정 권역별 연찬회 개최

한국노총 평택지역지부, 이틀간 노사정 권역별 연찬회 개최

  • 기자명 두영배 기자
  • 입력 2023.11.30 17: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력방안 등 논의

한국노총 평택지역지부가 라마다평택호텔에서 평택ㆍ안성ㆍ오산 노사정 연찬회를 개최하고 있다. 
한국노총 평택지역지부가 라마다평택호텔에서 평택ㆍ안성ㆍ오산 노사정 연찬회를 개최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두영배 기자] 한국노총 평택지역지부(의장 송영범)는 11월29일부터 30일까지 2일간 라마다평택호텔에서 평택ㆍ안성ㆍ오산 노사정 연찬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 여파로 4년 만에 열린 이번 권역별 연찬회는 정장선 평택시장을 비롯해 홍기원 국회의원, 고용노동부 평택지청 최장선 지청장, 평택상공회의소 이보영 회장, 한국노총 경기지역본부 김연풍 의장, 각 시 노총 지부의장 및 노조대표 등 관계자 120여명이 참석했다.

연찬회에서는 지역경제 활성화 및 발전계획, 고금리ㆍ고물가 등에 대응하기 위한 다양한 협력방안 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정장선 시장은 개회식에서 “국민경제가 어려움을 겪는 시기에 평택ㆍ안성ㆍ오산 노사정 대표자들이 노사정간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별 노사정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자리가 마련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노사민정 상생발전 지원을 통해 지역 현안 문제 공유 등 노사정 연대를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연찬회는 바론교육연구소 김미진 소장의 소통의 리더십 특강을 시작으로 합리적 노사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노사민정에 대한 운영방안 등을 모색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