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성시의회 교육복지委 김미영 부위원장

화성시의회 교육복지委 김미영 부위원장

  • 기자명 홍왕현 기자
  • 입력 2023.11.29 16: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재의정공직대상 수상 영예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김미영 부위원장이 29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제12회 홍재의정공직대상’을 수상했다.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김미영 부위원장이 29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제12회 홍재의정공직대상’을 수상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홍왕현 기자]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김미영(국민의힘, 진안·병점1·병점2) 부위원장이 29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제12회 홍재의정공직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홍재의정공직대상은 정조대왕의 정신을 이어받아 시민 삶의 질 향상과 풀뿌리민주주의 구현에 기여한 의원들을 엄선해 홍재언론인협회가 주는 상이다.

김미영 부위원장은 ‘화성시 의료봉사요원 실비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여 의료봉사요원의 처우개선을 통한 의료 서비스 향상 및 시민복지 증진에 기여하였고 ‘화성시 예술인 복지증진에 관한 조례’와 ‘화성시 예술인 기회소득 지급 조례’ 제정을 통해 지역 예술인과 시민의 문화향유를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바리스타 교육과정을 수강 중인 학생들을 의회로 초청하여 바리스타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하여 관내 청소년의 건전한 여가활동과 제도권 밖 청소년이 사회구성원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현장 중심의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 부위원장은 제9대 화성시 교육복지위원회 부위원장 역임뿐만 아니라 수원공공하수처리시설 및 슬러지처리시설 악취 저감대책 특별위원회 위원장,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지역구 숙원을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대안을 논의하며 100만 화성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앞장서 왔다.

김 부위원장은 “홍재언론인협회와 화성시민들이 주신 상으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욱더 열심히 노력하겠다”며 “화성시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소통하며 지역사회의 질 향상과 발전을 위해 초심을 잃지 않고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