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평군, 고향사랑기부금 목표액 초과   

가평군, 고향사랑기부금 목표액 초과   

  • 기자명 박용준 기자
  • 입력 2023.11.29 14: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총 513건 1억324만9200원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박용준 기자] 가평군은 올해 내 고향을 살리는 고향사랑기부제 기부금 목표액 1억원을 조기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개인 연간 최대금액인 500만원을 납부한 제7호 고액 기부자가 탄생한 가운데 현재까지 513건에 1억324만9200원이 기부돼 군 목표액을 훌쩍 넘어서는 성과를 거뒀다.

7번째 고액 기부자는 서울에 거주하는 윤소아 키아라 대표로 윤 대표는 가평군 출향인사로서 매년 군에 1000만원 이상을 후원하는 등 나눔 확산에 이바지하고 있다.

기부금을 전달받은 서태원 가평군수는 “올 처음으로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가 직원들의 적극적인 알림 서비스와 고향사랑 동참으로 인해 군 목표액 달성을 한 달 앞두고 초과했다”며 “기부자들의 뜻이 헛되지 않도록 꼭 필요한 곳에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그동안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 도모를 위해 답례품의 안정적인 공급과 다양한 답례품을 선택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가평 답례품으로는 잣, 포도즙, 전통주, 지역 특산주, 휴양숙박시설 이용권 등을 제공하고 더 다채로운 답례품 전달을 위해 공급업체를 연중 상시 모집해 왔다.

이와 함께 고향사랑기부제 제도 안내를 적극 알리고자 전국 최초로 군 유튜브 채널에 영화 ‘아바타’를 패러디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영상을 제작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또 지난 10월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자라섬에서 개최된 제20회 재즈 페스티벌 입장권 할인권과 재즈 페스티벌 공식 음료인 ‘자라섬 뱅쇼’를 축제기간에만 특별한정 답례품으로 제공해 인기를 끄는 등 고향사랑기부제 정착을 위한 각종 홍보에 노력을 기울여 왔다.

앞서 9월에는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제1회 고향사랑의 날 기념 고향사랑기부제 박람회에 참가해 가평 답례품 전시ㆍ홍보 및 현장기부 유도 등을 통해 고향의 가치와 소중함을 일깨우고 따뜻한 온기를 전했다.

군은 기부자의 뜻이 헛되지 않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올 연말 (가칭)고향사랑기부자의 밤을 여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지역의 재정 확충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올해부터 시행된 제도로 개인이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아닌 지역에 1인당 연간 5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다.

기부자에게는 10만원까지 전액, 10만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 공제와 기부금의 30%에 해당하는 답례품 혜택이 제공되며 기부는 고향사랑e음 사이트 접속 또는 전국 농협을 방문해 빠르고 편리하게 기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