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남시, 2023년 하남 명사 특강 마련 

하남시, 2023년 하남 명사 특강 마련 

  • 기자명 김용갑 기자
  • 입력 2023.11.29 13:2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우 신애라·뇌과학자 장동선 박사 초청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용갑 기자] 하남시는 명사의 지식과 지혜를 통해 공감 교육 문화를 확산하는 2023년 하남 명사 특강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배우 신애라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유명 탤런트로 영화와 드라마에서의 연기활동을 비롯해 꾸준한 봉사활동으로 사회에 공헌하고 있으며 이번 특강에서 자신만의 경험과 이야기를 통해 ‘사랑하는데 왜 이리 힘들지요?’라는 주제로 12월4일 오전 10시30분 하남문화예술회관 검단홀에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어 12월6일 오전 10시30분에는 다수의 TV 프로그램 출연으로 대중들에게 유명한 뇌과학자이자 과학 커뮤니케이터 장동선 박사가 ‘뇌과학자가 바라보는 AI 시대의 미래교육’라는 주제로 위례도서관 위례홀에서 명사 특강을 진행한다.

이현재 하남시장 취임 직후 제안한 ‘하남 명사 특강’은 하남시민의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해 명사를 초빙해 시민들에게 명품 특강을 선보이고 있으며 이번 특강을 통해 더욱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강연은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하남시 평생학습포털’의 수강 신청 탭에서 사전 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이현재 시장은 “수준 높은 강연을 통해 시민이 인문학적 소양을 쌓는 기회가 되고 마음이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주제의 특강을 준비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