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시, 시ㆍ군 종합평가 2년간 우수

여주시, 시ㆍ군 종합평가 2년간 우수

  • 기자명 권영균 기자
  • 입력 2023.11.28 12:0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재정 인센티브 1억원 확보

여주시가 경기도에서 주관하는 2023년 시ㆍ군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기관표창과 1억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확보했다.
여주시가 경기도에서 주관하는 2023년 시ㆍ군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기관표창과 1억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확보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권영균 기자] 여주시는 경기도에서 주관하는 2023년 시ㆍ군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기관표창과 1억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확보했다고 28일 밝혔다.

경기도는 매년 31개 시ㆍ군을 인구 규모별 3개 그룹으로 나눠 국가 핵심과제와 도정 주요 시책에 대한 종합적인 행정역량을 평가하고 있다.

11개 시ㆍ군이 포함된 여주시는 3그룹이며 △상식이 회복된 반듯한 나라 △민간이 끌고 정부가 미는 역동적 경제 △따뜻한 동행, 모두가 행복한 사회 △자율과 창의로 만드는 담대한 미래 △자유, 평화 번영에 기여하는 글로벌 중추국가 △대한민국 어디서나 살기 좋은 지방시대 △도정 주요 시책 등 7개 주요 정책 분야 101개 세부지표를 평가받았다.

시는 이번 평가에서 97.5점으로 정량지표 전 분야에서 우수한 실적 달성률을 보였으며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높은 수준의 행정 서비스와 역량을 대내외적으로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시 관계자는 “시ㆍ군 종합평가는 지자체의 종합적 행정역량에 대한 평가로 각 시ㆍ군의 경쟁이 매우 치열해 어느 한 분야만 뛰어나서는 우수 지자체로 선정될 수 없다”며 “2년 연속 우수 시ㆍ군에 선정될 수 있던 것은 무엇보다 각자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하는 1000여명의 여주시 공직자가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전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앞으로도 여주시 전 공직자는 정부 및 경기도 주요 시책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평가결과를 바탕으로 시민에게 최고의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