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주시 금촌1동 최우수 등급

파주시 금촌1동 최우수 등급

  • 기자명 이성훈 기자
  • 입력 2023.11.28 11: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읍면동 맞춤형 복지사업 평가 쾌거

파주시 금촌1동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파주시 금촌1동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이성훈 기자] 파주시 금촌1동은 2023년 읍면동 맞춤형 복지사업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금촌1동은 지난해 ‘우수’에 이어 올해는 최우수 등급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읍면동 맞춤형 복지사업 평가는 지난 1년간 파주시 곳곳에서 봉사와 헌신으로 지역주민들을 돌본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맞춤형복지팀 직원들이 이룬 성과를 상호 공유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평가로 민관 협력 강화 및 위기 이웃 발굴 지원 사업 활성화를 위해 2020년부터 시행해 오고 있다. 

평가 항목은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연계(30점) △맞춤형 복지 예산 운영(10점) △통합사례관리(40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15점)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활성화(5점) 등 5개 분야다.

추진 실적을 평가한 결과 금촌1동은 5개 평가 항목에서 모두 만점을 받았으며, 특히 복지사각지대 발굴 실적에서 가산점 7점을 획득하며 총 107점을 받아 지역 내 사각지대 발굴에 기여한 점을 크게 인정받았다. 

한윤자 금촌1동장은 “앞으로도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힘쓰고 복지자원을 발굴하여 민관 협력을 통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촌1동은 ‘따뜻한 동행 고독사 제로(ZERO), 일촌 만남 데이’를 실시하여 사각지대 고위험 가구의 고독사 등 위기 상황에 대한 예방체계 구축 및 선제적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