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정부예술의전당, 신작 인형극 산초와 돈키호테

의정부예술의전당, 신작 인형극 산초와 돈키호테

  • 기자명 김영관 기자
  • 입력 2023.11.28 09:34
  • 수정 2023.11.28 09: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무대 산’ 초연작

의정부예술의전당 상주단체 ‘예술무대 산’의 신작 인형극 ‘산초와 돈키호테’가 12월1일과 2일 양일간 소극장에서 초연된다.
의정부예술의전당 상주단체 ‘예술무대 산’의 신작 인형극 ‘산초와 돈키호테’가 12월1일과 2일 양일간 소극장에서 초연된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영관 기자] 의정부예술의전당 상주단체 ‘예술무대 산’의 신작 인형극 ‘산초와 돈키호테’(작 이수진, 연출 조현산)가 12월1일과 2일 양일간 의정부예술의전당 소극장에서 초연된다.

2023년 경기문화재단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공연되는 인형극 ‘산초와 돈키호테’는 예술무대 산의 스테디셀러 인형극 ‘루루섬의 비밀’ 창작진이 4년 만에 다시 호흡을 맞춰 세르반테스의 고전 명작 ‘돈키호테’를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쉽고 재미있게 전달되도록 재창작한 작품이다.

인형극 ‘산초와 돈키호테’는 아직 책을 읽지 못하는 어린이들도 쉽고 재미있게 도서 ‘돈키호테’의 메시지를 만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야기는 9살 어린이 산초가 모험의 세계를 열어주는 ‘책’을 펼치면서 시작된다.

풍차 거인, 검은 갈기의 사자, 커다란 용 등 매번 상상할 수 없는 사건들을 관절, 판자, 그림자 등 다양한 방식의 인형과 팝업북을 활용한 연출로 돈키호테의 황당한 모험을 오히려 더욱 설득력 있게 그려낸다.

여기에 배우들의 익살스러운 연기와 함께 중세풍의 무곡 등 음악은 예술적 상상력에 낭만을 더한다.

모험이 끝나면 다시 한번 새로운 모험을 찾아가기 위해 책을 펼치는 산초의 모습을 통해 실패하더라도 스스로 선택한 길을 가고 싶어 하는 주인공의 성장을 만날 수 있다.

한편, 2023년 경기문화재단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 지원 사업을 통해 의정부예술의전당과 파트너십을 공고히 하고 활발한 창작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는 ‘예술무대 산’은 인형이 가지는 무한한 가능성과 인형극적 문법을 발견해내는 것을 목표로 관객에게 전달하려는 의미를 비언어로, 압축된 강한 비주얼로 표현하여 머리로 이해하는 연극을 넘어 가슴으로 느끼는 공연을 추구하며 다양한 세대의 공감과 소통을 이끌어내고 있다.

돈키호테와 모험을 떠나는 산초의 이야기, 인형극 ‘산초와 돈키호테’의 관람료는 전석 2만원이며 36개월 이상 관람가이다.  

자세한 공연 문의 및 예매는 의정부문화재단(www.uac.or.kr, 031-828-5841~2) 또는 인터파크(www.interpark.com, 1544-1555)에서 가능하며 의정부문화재단 홈페이지 예매 시 10% 할인 적용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