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용인시, 일자리 창출 우수 기업 인증

용인시, 일자리 창출 우수 기업 인증

  • 기자명 유재동 기자
  • 입력 2023.11.27 16: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르모어 등 9개사 현판 수여  

용인특례시가 고용 확대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우수 기업 9곳을 선정하고 인증서와 현판을 수여했다.
용인특례시가 고용 확대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우수 기업 9곳을 선정하고 인증서와 현판을 수여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유재동 기자] 용인특례시가 고용 확대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우수 기업 9곳을 선정하고 27일 인증서와 현판을 수여했다.

올해 선정된 용인시 일자리 창출 우수 기업은 △모션하이테크㈜(himotion.co.kr) △㈜아이티브에이아이(itivai.com) △㈜아헬즈(ahealthzcare.com) △㈜에르모어(ermore.co.kr) △㈜예리코코리아(yericokorea.com) △위더맥스㈜(wethemax.com) △㈜필텍 △㈜홈체크(homecheck.kr) △㈜휴먼인텍(il-plus.com) 등이다.

시는 지난 8월30일부터 9월27일까지 공모를 거쳐 서류심사와 현지조사 등을 통해 이들 기업을 최종 선정했다.

이들 기업은 최근 1년간 131명(기업별 평균 14.5명)을 신규 채용했으며 정규직 채용 확대, 다양한 직원복지 제도 시행 등으로 고용 안정성을 높이고 근무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 일자리의 질을 높이는데 크게 힘쓴 것으로 평가됐다.

우수 기업들은 시가 주최하는 기업참여 일자리 사업이나 소규모 기업 환경개선 사업, 해외 통상 분야 사업 등에 참여할 때 가점을 받을 수 있다.

또 일자리박람회 등 채용행사에 우선 참여할 수 있고 중소기업 이차보전금 우대 지원이나 특례보증 추천 시 가점을 받을 수 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지역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한 우수 기업 임직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내년에도 좋은 활동을 통해 용인에 있는 청년들에게 희망을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용인시가 반도체 분야에선 세계적인 도시로 자리 잡을 수 있는 기반을 잘 닦아가고 있는 만큼 10년 뒤엔 도시가 많이 변할 것”이라며 “시와 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업 지원책을 강구하겠다”고 덧붙였다.

시는 지난 2018년부터 매년 고용 확대와 일자리 질 개선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해 인증서 및 현판을 수여하고 있다. 

우수 기업 선정은 신규 고용 창출, 경영 건전성, 청년ㆍ지역인재ㆍ취업 취약계층 채용, 복리후생 지원, 정규직 채용 및 전환 등에 대한 기업의 노력과 성과를 종합적으로 심사해 결정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