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천시, 간부급 공무원 결의대회 개최

이천시, 간부급 공무원 결의대회 개최

  • 기자명 김원희 기자
  • 입력 2023.11.27 16:2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문화 확산하고 공직기강 확립

6급 이상 간부급 공무원부터 솔선수범하여 공직문화를 쇄신하고 실천할 것을 다짐하는 이천시 공직자의 결의를 대내외에 알리고 있다. 
6급 이상 간부급 공무원부터 솔선수범하여 공직문화를 쇄신하고 실천할 것을 다짐하는 이천시 공직자의 결의를 대내외에 알리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원희 기자] 이천시는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청렴문화를 확산하고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이천시 공직문화 개선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결의대회는 이천시의 6급 이상 공직자 400여명이 현장과 온라인 영상을 통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으며 이천시 공직자를 대표하여 행정지원과장이 결의문을 낭독하고 참여한 공무원 전원이 이에 동참할 것을 선서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시는 최근 일부 공직기강 해이 사례와 연말연시를 맞아 시민들로부터 청렴하고 신뢰받는 공직기강이 바로 선 공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공직문화 개선 5대 준칙’을 자체적으로 마련하고 6급 이상 간부급 공무원부터 솔선수범하여 공직문화를 쇄신하고 실천할 것을 다짐하는 이천시 공직자의 결의를 대내외에 알리고자 이번 결의대회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공직문화 개선을 위해 마련한 5대 준칙으로는 △법과 원칙 준수 및 성실한 직무 수행 △지방공무원 복무규정 준수 △갑질과 직장 내 괴롭힘 없는 일터 조성 △음주로 인한 사고 방지 △시민의 입장에서 긍정적 업무 수행으로 정하여 시 공직자 전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실천함으로써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이천시 공직사회로 거듭나겠다는 의지가 담겨 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번 결의대회를 통해 간부공무원부터 솔선수범함으로써 공직자가 반드시 지켜야 할 덕목인 청렴과 공직기강을 새로 확립하는데 앞장서고 이천시 공직자 전원이 동참하여 시민이 행복하고 시민을 힘나게 하는 이천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