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주시, 30일 올 마지막 아침문화살롱

파주시, 30일 올 마지막 아침문화살롱

  • 기자명 이성훈 기자
  • 입력 2023.11.27 12: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탱고 주제로 운정행복센터 무대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이성훈 기자] 파주시는 30일 오전 11시 운정행복센터 대공연장에서 ‘아침문화살롱’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올해 마지막 아침문화살롱으로 탱고를 주제로 꾸며질 예정이다.

아침문화살롱은 시민들이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고품격 문화공연으로 올해 마지막 공연에서는 국내 대표적인 탱고 밴드 라벤타나(La Ventana)의 리더인 정태호 연주자의 또 다른 밴드인 ‘정태호 탱고 쿼텟’이 특별한 무대를 선보인다. 

정태호 탱고 쿼텟은 우즈베키스탄 출신 바이올리니스트 닐루파 무히디노바와의 협연으로 더욱 풍성하고 감미로운 탱고 음악을 선사할 예정이다.

아코디언 연주자인 정태호가 재즈와 탱고 사이를 아우르는 열정적이고 풍성한 감성으로 음악을 이끌기 시작하면 피아니스트 박영기와 콘트라베이스 최인환이 능숙하고 절제된 선율로 탱고의 낭만을 선사하며 닐루파 무히디노바의 바이올린이 가을의 풍성함을 탱고의 선율에 싣고 인생과 사랑 이야기를 들려준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아르헨티나의 대표 대중음악 장르인 탱고는 이주 노동자들이 고향을 그리며 추던 춤과 음악에서 생겨난 것으로 정열적이고 강렬한 박자의 탱고 공연을 통해 시민들이 잠시나마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연은 무료이며 선착순으로 예매할 수 있다. 공연 티켓은 아침문화살롱 또는 파주도시관광공사 누리집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