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주시 겨울철 설해대책 수립

파주시 겨울철 설해대책 수립

  • 기자명 이성훈 기자
  • 입력 2023.11.27 11:0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설장비 84대 확보 비상근무반 편성

파주시가 자연재난에 대비해 겨울철 설해대책을 수립하고 추진에 들어갔다. 
파주시가 자연재난에 대비해 겨울철 설해대책을 수립하고 추진에 들어갔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이성훈 기자] 파주시는 2023~2024년 겨울철 대설 등 자연재난에 대비해 겨울철 설해대책을 수립해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시는 내년 3월15일까지를 설해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시 전역 61개의 노선, 955㎞ 구간에 대한 결빙과 강설 대비에 나선다.

이를 위해 시는 제설작업에 투입할 덤프트럭 51대, 1톤 트럭 23대, 굴삭기 10대 등 제설장비 총 84대를 확보했다.

또한 주요 고갯길, 터널, 교량 등 제설 취약구간에 127개의 제설함을 배치하고 33개의 자동염수분사장치를 운영함으로써 도로결빙(블랙아이스)을 예방하고 기습강설에도 시민 불편이 없도록 철저를 기하고 있다.

특히 강설 예보 시에는 시 전역 8개소의 전진기지 내 모든 제설장비를 사전 배치하고 기상 상황에 따라 5단계로 나누어 4개조의 비상근무반을 편성해 제설제 사전 살포, 주요 출퇴근로 및 결빙 위험구간 살포, 전 권역 살포 등 단계별 24시간 비상대응이 가능토록 대처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시는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협업해 운정3지구에 대한 제설작업도 진행할 예정으로 도시계획도로 중 대로(13개소, L=7.8㎞)는 제설작업 노선에 반영하여 운정신도시 입주민의 겨울철 도로통행에 지장이 없도록 할 방침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설해대책을 바탕으로 부서별로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해 신속한 제설 및 제빙 시스템을 운영하여 안전한 통행환경을 구축하겠다”며 “강설 시에는 도로변에 주정차된 차량으로 인해 제설작업에 어려움이 있기에 가급적 도로변 주정차를 자제하고 내 집 앞, 내 점포 앞 눈 치우기 등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