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흥시 장곡도서관, 독서동아리 ‘함께 읽기’ 특강

시흥시 장곡도서관, 독서동아리 ‘함께 읽기’ 특강

  • 기자명 조진산 기자
  • 입력 2023.11.27 09:4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사 속 개인 삶 이야기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조진산 기자] 시흥시 장곡도서관은 독서동아리 활성화를 위해 ‘함께 읽기’ 특강을 12월7일 장곡도서관 문화교실에서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한 해 동안의 동아리 활동을 마무리하면서 하나의 주제를 정해 독서토론 전문 강사와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으로 준비했다.

특강에서는 그동안 독서동아리 회원들이 읽었던 책 중에서 ‘쥐(MAUS) 한 생존자 이야기’를 주제 도서로 선정하고 ‘역사 속 개인의 삶’에 관해 이야기를 나눌 계획이다. 전문가와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독서의 즐거움과 동아리 활동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강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28일 오전 10시부터 시흥시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기존 독서동아리 회원들뿐만 아니라 앞으로 동아리 활동을 희망하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평소 동아리 활동에 관심은 있었지만 망설이고 있던 시민들에게는 더욱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장곡도서관에서는 성인 독서동아리 ‘책베개’와 ‘소금꽃’, 7세 어린이와 엄마가 함께 그림책을 읽는 ‘꼬꼬미들’ 동아리가 활동 중이다. 동아리 회원들은 도서관에서 월 1~2회 정기적으로 모여 책을 읽고 이야기를 나누며 함께 성장 중이다. 

아울러 책 읽는 모임 장소가 필요한 시민들은 장곡도서관 독서동아리로 등록하면 공간 사용 등 도서관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신규 동아리 등록이나 특강에 대한 문의사항은 시흥시도서관 누리집(lib.siheung.go.kr)을 참고하거나 장곡도서관(031-310-5232)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