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천시 조직문화 개선 워크숍

포천시 조직문화 개선 워크숍

  • 기자명 나정식 기자
  • 입력 2023.11.26 12:1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발상 소통, 리버스멘토링 100여명 참석

백영현(가운데) 포천시장이 ‘역발상 소통, 리버스멘토링’ 워크숍 참석 직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백영현(가운데) 포천시장이 ‘역발상 소통, 리버스멘토링’ 워크숍 참석 직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나정식 기자] 포천시는 시청 신관 2층 대회의실에서 ‘역발상 소통, 리버스멘토링’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포천시 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이번 리버스멘토링 워크숍은 시대의 변화에 맞는 새로운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리버스멘토링은 기존의 멘토(스승)-멘티(제자) 관계를 역으로 바꿔 멘티가 멘토에게 역할을 부여하고 지식을 공유하는 혁신적인 방법이다.

참가자들은 서로의 역할을 바꿔 체험하며 각 세대별 다른 관점을 이해하고 서로의 장점을 배웠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직접 직원과 역할을 바꿔보며 직원들과의 상호작용을 강화하고 조직의 핵심 가치와 방향에 대한 비전을 공유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기성세대인 부서장 및 팀장과 젊은 세대 직원들이 서로의 역할을 바꿔보면서 자신의 역할과 책임을 다시 한번 점검하고 새로운 아이디어와 관점을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백영현 시장은 “시대의 변화에 맞는 새로운 조직문화를 만들어나가기 위해서는 각자의 세대가 서로의 다른 관점을 이해하며 서로의 강점을 존중하고 배우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며 “소통과 화합으로 서로가 존중하는 포천을 만들어가겠다”고 포천시 조직문화 개선에 대한 포부를 드러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