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평택시, 기업투자유치 활동 적극 펼쳐

평택시, 기업투자유치 활동 적극 펼쳐

  • 기자명 두영배 기자
  • 입력 2023.11.26 11: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린 비즈니스 위크 2023 참가 등

평택시가 서울코엑스 C홀에서 열린 ‘그린 비즈니스 위크 2023’에 참가하여 평택산업진흥원과 함께 공동홍보관을 운영했다.
평택시가 서울코엑스 C홀에서 열린 ‘그린 비즈니스 위크 2023’에 참가하여 평택산업진흥원과 함께 공동홍보관을 운영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두영배 기자] 평택시가 11월에 개최된 ‘스마트공장 구축 및 생산자동화전’과 ‘그린 비즈니스 위크 2023’ 박람회에 참가해 시 전략사업인 반도체, 수소, 미래자동차 분야 중심으로 맞춤형 기업투자유치 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스마트공장 구축 및 생산자동화전’은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돼 180개 기업이 참여했다. 해당 행사에서 시는 평택산업진흥원 및 평택도시공사와 함께 공동홍보관을 운영했다.

또한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서울코엑스 C홀에서 열린 ‘그린 비즈니스 위크 2023’에서도 평택산업진흥원과 함께 대외적인 투자유치를 위해 공동홍보관을 운영했다. 

특히 올해 새롭게 제작한 홍보책자를 활용해 △올해 6월 제정된 ‘평택시 기업투자유치 촉진 조례’에 따른 인센티브 지원 내용 △7월 산업통상자원부의 국가반도체 특화단지 지정 △평택지제역 미래형 복합환승센터 및 수소도시, KAIST 평택캠퍼스 등 주요 개발 내용 및 위치 △산업단지 현황 및 분양 정보 등 예비 투자기업들에 평택의 최신 정보를 제공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앞으로 미래주도 사업은 반도체, 수소, 미래자동차인 만큼 카이스트 평택캠퍼스와 지역 대학을 통한 반도체 인력 양성과 연구, 제품 실증을 도모하는 한편 평택항을 중심으로 수소도시, 자동차클러스터를 중점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정주환경 개선을 위해 국제학교 유치, 대중교통 여건 향상, 평택예술의전당 건립 등 다양한 방법으로 기업 활동과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기업들이 투자하기 좋고 주민들이 살기 좋은 도시환경 조성에 전력을 다하는 만큼 많은 기업이 평택시에 투자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는 올해 초 조직개편을 통해 ‘투자유치팀’을 신설하고 전략적인 기업투자유치 상담을 실시한 바 있다. 또한 고양 킨텍스, 서울 코엑스 등에서 진행하는 대형 투지유치 박람회에 참여해 평택시의 강점을 적극 홍보했으며 내년에도 ‘투자하기 좋은 평택’을 대외적으로 알리기 위해 기업 지원과 투자유치 활동을 활발히 펼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