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리시, 특이민원 발생 대비 모의훈련

구리시, 특이민원 발생 대비 모의훈련

  • 기자명 정진영 기자
  • 입력 2023.11.26 10:2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민원실 비상대응 역량강화

구리시청 종합민원실에서 ‘2023년 하반기 특이민원 발생 대비 모의훈련’이 실시되고 있다.
구리시청 종합민원실에서 ‘2023년 하반기 특이민원 발생 대비 모의훈련’이 실시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정진영 기자] 구리시는 시청 종합민원실에서 구리경찰서 교문지구대, 청원경찰 등과 합동으로 ‘2023년 하반기 특이민원 발생 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모의훈련은 민원대응 지침에 따라 민원인 진정 유도 후 △피해 상황 녹음 및 촬영 △비상벨 작동을 통한 경찰 신고 △피해 민원 담당자 보호 및 다른 민원인 대피 △경찰 출동으로 특이민원인 제압 등 민원처리 담당자 보호를 위한 훈련으로 진행돼 실제 상황을 방불케 했다. 

이 훈련은 경찰과 합동으로 상ㆍ하반기로 나눠 연2회 이뤄지며 시청을 시작으로 12월까지 8개 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실에서도 자체적으로 실시된다. 

아울러 시는 본청 종합민원실과 8개 동 행정복지센터에 청원경찰을 배치하고 CCTV, 녹음 기능 전화, 웨어러블 캠, 구리경찰서 연계 비상벨을 구비해 안전한 민원실 조성 노력에 애쓰고 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최근 빈번히 발생하는 특이민원에 대한 정기적인 훈련으로 비상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비상 상황이 발생할 경우 체계적이고 신속하게 대응해 직원들과 민원인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민원실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