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천시, 한국도로공사 적극 지원 요청

이천시, 한국도로공사 적극 지원 요청

  • 기자명 김원희 기자
  • 입력 2023.11.26 10:19
  • 수정 2023.11.26 10: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발하이패스IC 조기 개통 등 

김경희(가운데) 이천시장이 함진규 사장을 비롯한 한국도로공사 고위관계자들을 만나 이천시 주요 현안에 대한 한국도로공사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하고 있다. 
김경희(가운데) 이천시장이 함진규 사장을 비롯한 한국도로공사 고위관계자들을 만나 이천시 주요 현안에 대한 한국도로공사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원희 기자] 김경희 이천시장이 지난 24일 성남시 한국도로공사EX 스마트센터에서 함진규 사장을 비롯한 한국도로공사 고위관계자들을 만나 이천시 주요 현안에 대한 한국도로공사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하고 업무협력도 제안했다.

김경희 시장은 여러 현안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전달하고 △영동고속도로 부발하이패스IC 조성 △중부고속도로 호법JCT∼남이천IC 확장 등에 대한 설명을 하면서 함진규 사장과 공사 관계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특히 부발하이패스IC는 가중되는 이천IC의 교통수요 분담을 통해 교통난 해소 및 부발읍과 대월면 등 이천시민들의 영동고속도로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서 추진된 사업이다.

지난해 1월 국토교통부로부터 부발하이패스IC 연결 허가 승인을 득하고 이어 3월에 한국도로공사와 이천시간 사업시행 협약을 체결하고 실시설계를 착수하여 올해 10월 마무리했다.

이에 한국도로공사 함진규 사장은 “연내 공사를 발주할 계획”이라며 “동 시설이 조기에 개통되어 이천지역 발전에 큰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경희 시장은 “영동고속도로 부발하이패스IC가 개통될 경우 일일 예측교통량이 1만532대로 이천IC에 몰리는 교통수요를 분담해 다수의 시민들이 많은 혜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동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이천시와 한국도로공사 측과 긴밀한 협력ㆍ지원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천시 부발읍과 대월면이 영동고속도로에서 진출입이 가능한 기존 이천IC와 함께 현재 진행 중인 하이패스IC와 동이천IC까지 개설될 경우 경강선 전철과 맞물려 교통 인프라 확충을 통한 ‘교통의 요지’로 급부상할 전망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