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리시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성과공유회 개최

구리시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성과공유회 개최

  • 기자명 정진영 기자
  • 입력 2023.11.23 16:5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간의 활동 모아 향후 논의

구리시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가 ‘지역사회 기반형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하고 있다. 
구리시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가 ‘지역사회 기반형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정진영 기자] 구리시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는 발달장애인과 가족, 보호자, 유관·협력기관 종사자,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 기반형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센터가 개관한 2021년부터 지역사회 기반형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사업을 진행한 3년간의 성과와 미래의 향후 계획에 대해 나누는 자리로 구리시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미래에 대해 공유했으며 △전국장애인부모연대 구리시지회 김숙경 회장의 ‘더불어 살아감을 생각하다’ △교육지원2팀 유별남 팀장의 ‘더불어 살아감을 배우다’ △정은중 센터장의 ‘가치 있는 삶을 설계하다’ 순으로 진행됐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우리의 목표는 지역사회에서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살아가는 것으로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우리가 실현한 성과를 공유하고, 이를 계속해서 발전시키기 위해 지역사회에서 지속적인 지지와 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구리시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는 2021년 개관한 경기도 최초 성인 발달장애인을 위한 평생교육기관으로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과 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역사회 발달장애인의 사회참여와 역량강화를 지원하고 있으며 구리시 평생교육 촉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지난 제6회 구리시 평생학습대상 기관(단체)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