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산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오산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 기자명 정성기 기자
  • 입력 2023.11.23 13:0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경학 16개 기관·단체 합동 참여

오산시가 민관경학 16개 기관·단체와 아동의 건강하고 안전한 성장을 위해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오산시가 민관경학 16개 기관·단체와 아동의 건강하고 안전한 성장을 위해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정성기 기자] 오산시가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오산역환승센터, 오산스포츠센터 및 오산문화예술회관, 오산역광장 크리스마스마켓 개막식 장소에서 아동의 건강하고 안전한 성장을 위해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아동학대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아동학대 근절과 아동보호를 위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자는 취지로 마련됐으며 매년 11월19일부터 25일로 지정된 아동학대 예방주간을 맞아 민관경학이 함께하는 찾아가는 캠페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여기에는 오산시를 비롯해 △오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 △오산경찰서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오산시아동위원협의회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오산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오산시함께자람센터연합회 △㈔아동청소년보호협회 오산시지회 △오산경찰서 학부모폴리스(초등) △오산시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오산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오산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오산시직장어린이집연합회 △오산경찰서 녹색어머니연합회 △㈔한국장애인부모회 오산지부 등 16개 기관·단체가 합동으로 참여한다.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에는 긍정양육부스 운영, 아동학대 신고요령 안내 및 아동학대 OX퀴즈 등이 펼쳐진다.

정길순 아동복지과장은 “아동학대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개선하고 긍정양육문화가 확산되도록 유관기관·단체들과 유기적으로 협력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