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주시 율곡 이이 역사 강연

파주시 율곡 이이 역사 강연

  • 기자명 이성훈 기자
  • 입력 2023.11.23 10: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병주 건국대 사학과 교수 초청 펼쳐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이성훈 기자] 파주시는 직원들의 역사·인문 교양을 제고하고 파주가 율곡 이이의 대표 도시라는 점을 각인시키기 위해 29일 파주시평생학습관에서 시 직원을 대상으로 역사 강연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신병주 건국대 사학과 교수를 초청해 펼치는 이번 강의는 ‘율곡 이이의 생애와 활동’ ‘조선의 왕과 참모’ 등을 주제로 진행되며 파주시가 율곡 이이 대표 도시가 되기 위한 신 교수의 제언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시의 이러한 역사 강연 추진은 율곡 이이의 본향이자 학문 활동 장소, 국가사적인 파주이이유적을 널리 알리기 위해 추진하는 ‘율곡 이이=파주’라는 브랜딩 사업의 일환이다.

시는 지난달 15일 최태성 강사를 초빙해 율곡 이이와 한국사를 바로 알리기 위해 시민을 대상으로 이야기 공연(토크콘서트)을 전개했으며 지난 10일에는 한국은행에 5000원권 화폐 후면에 자운서원 반영을 요청하는 서한문을 제출한 바 있다.

12월 초에는 해군 율곡이이함과 상호 교류 및 우호증진을 위해 파주시·율곡이이함 업무협약을 추진하는 등 ‘율곡 이이=파주’ 브랜딩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우리 민족의 대선현이신 율곡 이이를 알아보는 시간은 매우 뜻 깊으며 선현의 가르침을 본받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율곡 이이=파주다’ 브랜딩 사업을 통해 파주가 율곡 이이의 대표 도시임을 적극 알리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