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수원컨벤션센터, 이틀간 ‘수원뷰티페스타 2023’

수원컨벤션센터, 이틀간 ‘수원뷰티페스타 2023’

  • 기자명 우영식 기자
  • 입력 2023.11.23 09:50
  • 수정 2023.11.23 09: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7개 뷰티기업과 단체 참가 볼거리 가득

수원뷰티페스타 2023에 참가하는 한봄고 뷰티아트과 학생들이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있는 모습.
수원뷰티페스타 2023에 참가하는 한봄고 뷰티아트과 학생들이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있는 모습.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우영식 기자] 수원컨벤션센터에서 24~25일 ‘수원뷰티페스타 2023’이 열린다. 

수원의 뷰티산업 활성화와 소비 기반 확대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수원뷰티페스타 2023은 11월 마지막 주말, 특별한 선물 보따리를 풀어낼 예정이다. 화장품과 헤어케어 등 생활 속 뷰티제품은 물론 내면의 아름다움을 가꿀 수 있는 이너뷰티와 헬스케어, 뷰티와 첨단기술이 만난 뷰티테크 등 볼거리가 가득하다. 아름다움이 성장하고 발전하는 수원뷰티페스타에서 보고 듣고 체험하며 예뻐질 기회다.

‘수원뷰티페스타 2023’ 전시홀은 뷰티기업관 2곳과 첨단뷰티관 등 총 3개 세션으로 구성됐다. 가장 많은 업체가 참여하는 화장품과 피부ㆍ바디ㆍ헤어ㆍ네일 등 이외 제품군이 뷰티기업관을 채우고 원료ㆍ뷰티테크ㆍ컨설팅 관련 업체들은 첨단뷰티관에서 관람객을 만난다. 총 97개 뷰티기업과 단체가 참가한다.

수원뷰티페스타 2023에서 만날 수 있는 체험 상품도 다채롭다.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최신 뷰티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이틀 내내 펼쳐진다. 미용과 첨단기술이 결합한 전시체험은 물론 세미나와 무대 프로그램으로 참가하는 사람들의 눈과 귀를 모두 즐겁게 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우선 다채로운 전시장 내 체험행사는 관람객들이 뷰티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게 돕는다. 동남보건대학교 뷰티케어과, 수원여자대학교 미용예술과, 국제사이버대학교 뷰티비즈니스학과 등 수원지역 내 대학교에서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뷰티 분야의 미래를 꿈꾸는 학생들과 소비자가 만나 헤어, 피부, 메이크업, 네일 등의 체험과 실습이 공존하는 장을 만들 예정이다. 

㈔대한미용사회 수원특례시협의회가 머리카락으로 만든 헤어아트 작품 등을 전시하고 ㈔한국이용사회 수원특례시지회가 현장에서 헤어커트 및 스타일링을 실시한다.

메인스테이지에서는 4개 세션의 산업세미나가 진행된다. 24일 오전 10시30분부터 이병규 프로셀테라퓨틱스 대표와 김기현 ㈜슬록 대표가 첨단뷰티와 지속가능뷰티를 주제로 세미나를, 11시30분부터는 류보미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연구원과 이현종 지피스킨 대표가 글로벌 마케팅과 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한 유통전략을 소개한다. 

오후 4시에는 최아하 ㈜가선기획 대표가 중화권 라이브커머스 판매전략을 소개하고 25일 오전 10시30분에는 홍울 ㈜온유 대표와 홍양희 수원여대 미용예술과 교수가 2024년 화장품 산업 트렌드와 미용 신기술을 설명한다. 세미나는 뷰티 업계 관계자는 물론 해당 분야에 관심 있는 시민들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무대 프로그램도 마련돼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24일 오후 3시 뷰티쇼는 겨울쿨톤, 봄웜톤 등 퍼스널 컬러별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링 연출법 등을 보여준다. 25일에는 배우나 아이돌처럼 메이크업하는 방법과 바쁜 아침 꾸안꾸 헤어스타일링 등을 시연하며 관객의 눈을 사로잡는다. 오후 2시 ㈔한국이용사회 수원특례시지회의 바버쇼와 오후 4시 수원뷰티실용전문학교의 한복메이크업쇼도 준비돼 있다.

수원뷰티페스타 2023은 수원시가 전국 기초지자체 중 처음으로 개최하는 뷰티박람회다. 뷰티산업의 잠재력을 현실화하고 시민과 업계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수원시 관계자는 “이번 수원뷰티페스타 2023은 시민들과 뷰티산업 관계자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장이 될 것”이라며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방문해 다양한 품목과 프로그램, 이벤트 등을 체험하며 K-뷰티의 즐거움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