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평택시,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 보고회

평택시,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 보고회

  • 기자명 두영배 기자
  • 입력 2023.11.22 16: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중립 수소복합지구 등 순항  

평택시가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 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9대 분야 222개 공약사업을 점검하고 있다. 
평택시가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 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9대 분야 222개 공약사업을 점검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두영배 기자] 평택시는 22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 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9대 분야 222개 공약사업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에는 공약사업 추진 실ㆍ국ㆍ소장과 사업 담당 과장 등 30여명이 참석해 민선8기 공약사업의 추진성과와 향후 추진계획 및 부진사업에 대한 방안을 논의했다.

9대 분야 222개 전체 공약사업 중 2023년 11월 기준 40건(18.0%)의 공약이 이행 완료되거나 이행 완료 후 추가 목표를 세워 추진 중이며 올해 연말까지 추가로 12건을 완료할 예정이다.

완료된 공약은 △청년업무를 전담으로 할 청년정책과 신설 △시민안전보험 보장범위 확대 △영유아 보육시설 안전체계 구축 △평택항 문화관광 클러스터 구성 △농민기본소득 복지 강화 등 총 40건이다.

또한 △평택항 탄소중립 수소복합지구 조성 △대중교통 노선 전면적 개편, 편리한 교통 구축 △아주대학교 평택병원 조기 완공 추진 등을 포함한 177건의 사업이 정상 추진되고 있다.

보고회에 참석한 최원용 부시장은 “현재 추진 중인 공약사업에 대해 시기, 예산, 법적 절차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 재검토해서 임기 내 시민과의 약속사업이 완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시민은 시정의 주체이며 평택의 성장과 발전을 이끌 동반자”라며 “시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공약사업을 이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연말 시민공약평가단 운영을 통해 공약이행 현황을 시민이 직접 점검 평가해 투명하고 신뢰받는 행정 모델을 정착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