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시 평생학습 플랫폼 구축

광명시 평생학습 플랫폼 구축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3.11.22 15: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그램 원스톱 이용 용역 중간보고회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영천 기자] 광명시가 생애주기별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는 ‘평생학습 통합 플랫폼’을 구축한다. 

시는 22일 오후 평생학습원에서 개최한 ‘광명시 평생학습 통합 플랫폼 구축 용역 중간보고회’에서 연내 플랫폼 구축을 마무리하고 내년 1월 시범 운영을 거쳐 상반기 중 서비스를 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평생학습 통합 플랫폼’은 시 평생학습원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비롯해 산하 공공기관과 도서관, 동 행정복지센터 등에서 이뤄지는 모든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망라해 온라인상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표적으로는 광명자치대학, 문해교육, 평생학습축제, 세계시민성 향상 교육 등 평생학습원 운영 사업을 비롯해 느슨한 학교, 학습동아리, 마을배움터, 장애인 평생학습, 주민자치 프로그램 등이 콘텐츠에 포함된다. 또 광명시민 평생학습 지원금 신청도 가능하다.

플랫폼이 구축되면 평생학습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은 생애주기별 맞춤형 교육 정보를 검색하고 수강 신청과 온라인 결제, 교육 이력 및 수료증 출력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다. 

아울러 평생학습 교육기관 시설 대관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는 창구와 평생학습 동아리를 신청하고 실적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도 마련될 예정이다.

광명시 평생학습원이 제작한 동영상 학습 콘텐츠를 비롯해 경기도 지식(GSEEK) 등 타 기관의 동영상 강좌를 들을 수 있는 기능을 구현하고 줌(zoom)을 접목해 온라인으로 실시간 화상 강의가 가능한 시스템도 구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풍성한 평생학습 콘텐츠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평생학습 통합 플랫폼을 구축해 광명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