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산시, 대부동 종합발전계획 설명회 개최

안산시, 대부동 종합발전계획 설명회 개최

  • 기자명 김성균 기자
  • 입력 2023.11.22 12: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족 기능 갖춘 미래 도시 목표 

안산시가 대부문화센터에서 ‘대부동 종합발전계획 수립 중간보고 및 주민설명회’를 열고 있다. 
안산시가 대부문화센터에서 ‘대부동 종합발전계획 수립 중간보고 및 주민설명회’를 열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성균 기자] 안산시는 대부문화센터에서 ‘대부동 종합발전계획 수립 중간보고 및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시는 민선8기 시정 주요 목표로 ‘대부동, 인구 5만 이상의 자족 기능을 갖춘 미래 도시로 건설’을 선정해 체계적이고 실효성 있는 종합개발을 위해 지난 4월부터 ‘대부동 종합발전계획 수립’ 용역을 추진하고 있다. 

설명회는 이민근 안산시장과 시의원, 대부동 유관단체 및 지역주민 등 1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앞서 지난 9월 대부도에서 열린 ‘대부동 스마트 워케이션 포럼’에서 제안된 의견을 바탕으로 추진 비전 체계화 및 추진 상황 등을 공유했다.

또한 주민 중심의 성과물 도출을 위해 이민근 시장 주재로 관련 기관 및 지역주민이 함께 대부동 정주인구 증가를 위한 구체적 방안과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 등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시는 이번 설명회에서 나온 의견을 바탕으로 활발한 소통과 협의를 통해 지속가능한 대부동 종합발전계획을 내년 상반기까지 수립할 계획이다.

이 시장은 “천혜의 생태·해양관광자원을 보유한 대부도는 시 발전을 위한 핵심자원”이라며 “지역주민과 관련 기관간 인적 네트워크 구축 및 원활한 소통으로 관광과 지역발전을 균형 있게 추진해 자족 기능을 갖춘 미래 도시로 견인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