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평군 뉴미디어 홍보성과 눈길

가평군 뉴미디어 홍보성과 눈길

  • 기자명 박용준 기자
  • 입력 2023.11.22 12: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차별화된 볼거리와 알찬 소식 전달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박용준 기자] 가평군의 올해 뉴미디어 활성화를 통한 다양한 성과가 눈길을 끈다. 

22일 군에 따르면 뉴미디어의 다양한 콘텐츠 홍보로 군민과 더 가깝게 소통하고 대내외적으로 찾고 싶고, 살고 싶은 가평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군정 홍보 강화에 나섰다.

그 결과 군이 직접 제작해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구독자가 전년도 3000명에서 2660명 증가한 5660명으로 집계됐다. 금년 안에 6000명을 돌파할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이는 시기별 맞춤 홍보로 네티즌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평가된 가운데 군은 현재까지 콘텐츠 18개를 제작했다.

이중 금년도 처음으로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 도모를 위해 답례품의 안정적인 공급과 다양한 답례품을 선택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전국 최초로 군 유튜브 채널에 영화 ‘아바타’를 패러디한 ‘고향사랑의 길’ 홍보영상을 만들어 눈길을 끌었다.

또 지난 4월 확정된 군 역사 이래 가장 큰 대회로 치러지는 ‘2025~2026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가평군 유치’를 위한 영상 제작도 유치 성공에 큰 힘이 됐다.

유튜브 콘텐츠 제작 모두 올 초 신설된 홍보미디어팀 직원들을 선두로 군 소속 직원들과 관내 체육인, 지역주민 등이 직접 참여하고 있어 순수함과 재미로 홍보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군 공식 블로그도 인기를 끌며 가평을 알리는 홍보창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군정소식을 비롯해 자연·맛집·사진·축제 등 다양한 소식과 생생한 콘텐츠는 월평균 40건으로 총 484개에 이르며 누적 방문자 수는 30만을 훌쩍 넘어선 33만286명에 달한다.

아울러 군은 올해 홍보대사를 활용해 ‘힐링과 행복’이 있는 군정홍보로 관광객 유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스포츠 메카로서의 이미지를 각인시켜 나가고 있다.

지난 6월, 1998년 ‘신화’ 멤버로 데뷔해 그룹의 보컬 가수로 1990년대 말부터 2000년대 초 최고의 사랑을 받으며 현재도 가수 겸 탤런트로 활동 중인 김동완씨를 군 홍보대사로 위촉해 축제 및 행사 홍보영상 녹음에 참여하고 프로골퍼 지은희 홍보대사도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유치 및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에 출연하는 등 가평 알리기에 적극 동참했다.

특히 군은 올 하반기 새로이 선정된 관광 캐릭터를 기반으로 트랜드(유행)하고 확장된 이미지로 새롭게 리뉴얼(변경)하여 다양한 분야에 부가가치와 브랜드 콘텐츠(통신망)를 높일 수 있는 가평 대표 캐릭터(상징물)를 만들기 위한 ‘가평군 상징물 리뉴얼 개발’을 조만간 확정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더욱 차별화된 볼거리와 알찬 소식을 현대인의 시각과 눈높이에 맞게 꾸며 전달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