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성남문화재단, 성남문화예술교육주간 ‘다채’

성남문화재단, 성남문화예술교육주간 ‘다채’

  • 기자명 오인기 기자
  • 입력 2023.11.22 09: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주체 발전방향 모색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오인기 기자] 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서정림)이 운영하는 성남문화예술교육센터(꿈꾸는예술터)가 지역 문화예술교육가와 단체, 시민 등 다양한 주체들이 모여 성남 문화예술교육의 현황을 공유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2023 성남문화예술교육주간’을 개최한다.

성남문화예술교육센터 개관 3주년(12월10일) 주간에 맞춰 12월6일부터 9일까지 이어지는 ‘2023 성남문화예술교육주간’은 역량강화 워크숍과 네트워킹 파티, 박람회, 라운드테이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먼저 12월6일에는 지역 내 예술교육가의 성장을 지원하는 역량강화 워크숍이 열린다.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는 예술교육의 가치 확산과 아카이브에 대한 ‘(강연×토론)=우리 공부해’ 강의를 진행하고 오후 6시부터는 예술교육가들이 지역과 어떻게 결합할 수 있을지를 함께 논의하는 ‘(예술×실험)=우리 실험해’가 이어진다. 

워크숍 참가는 성남문화예술교육센터 홈페이지(www.snarte.or.kr) 공지사항의 참여 신청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지역 예술교육가들이 만나 소통하며 예술교육가의 역할과 의미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는 ‘(네트워크×파티)=우리 함께해’는 12월8일 오후 5시부터 진행된다. 

12월8일과 9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는 ‘(예술교육×박람회)=우리 이런 거해’가 성남문화예술교육센터 로비에서 펼쳐진다. 성남예술교육가네트워크(STAN:D)와 협력해 모집한 성남에서 활동하는 예술교육가 및 단체의 문화예술교육 홍보ㆍ체험부스 24개가 운영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