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리시, ‘2023 제1회 구리 빛 축제’ 개최

구리시, ‘2023 제1회 구리 빛 축제’ 개최

  • 기자명 정진영 기자
  • 입력 2023.11.21 16: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2일 점등식 시작으로 겨울밤 밝혀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정진영 기자] 구리시는 12월2일 점등식을 시작으로 12월26일까지 구리광장 및 돌다리사거리 일대에서 ‘2023 제1회 구리 빛 축제’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구리광장을 시작으로 돌다리사거리까지 빛 조형물을 설치하고 야간 경관길을 조성해 지금까지 구리시에 없었던 아름다운 빛의 광장과 길을 만들 계획이다. 

또한 빛을 테마로 한 축제로 새로운 관광자원을 조성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기획 및 구성해 지역 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축제는 ‘구리 감성 광장’을 주제로 행사 구간에 △축제 감성 △빛 감성 △먹방 감성 △MBTI 감성 △감성 가든 등 다양한 감성 테마가 있는 공간이 조성되며 광장 주변 나무들에 다채로운 빛을 입혀 추운 겨울에도 따스함이 전달될 전망이다.

또한 방문하는 시민들이 함께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축제장 곳곳에 구리시 상권활성화재단 대표 캐릭터인 ‘와구리’ 캐릭터가 배치되며 시민들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행사장 곳곳에 안전요원들이 배치되어 주기적인 점검을 할 예정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올해는 4년 만에 유채꽃, 코스모스 한강예술제가 부활하고 구리시에서 최초로 마칭 페스티벌을 개최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는 등 이전에는 없던 다양한 축제를 열어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준 한 해였다”며 “구리 빛 축제도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시민들의 여가생활을 풍성히 하고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등 문화예술로 더 행복한 구리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