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양어린이박물관, 몽골 문화체험전 ‘반짝이는 초원의 별’

고양어린이박물관, 몽골 문화체험전 ‘반짝이는 초원의 별’

  • 기자명 이성훈 기자
  • 입력 2023.11.21 10: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개막식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이성훈 기자] 고양특례시 산하 고양어린이박물관(관장 조현영)은 어린이 가족을 대상으로 몽골 문화체험 전시 ‘반짝이는 초원의 별’을 처음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전시는 24일 오후 3시 개막식을 갖고 25일부터 운영된다.

몽골의 아름다운 자연 풍경과 유목 문화를 주제로 하는 이번 신규 전시는 △자연이 숨 쉬는 땅, 몽골 △자연에서 즐기는 놀이, 나담 △자연으로부터 얻은 집, 게르 △밤하늘 별자리 속으로 등 네 가지 존으로 구성된다.

‘자연이 숨 쉬는 땅, 몽골’ 존에서는 샤가이 놀이, 퍼즐 놀이, 자석 놀이 등 체험을 통해 몽골의 동식물을 알아볼 수 있다.

‘자연에서 즐기는 놀이, 나담’ 존에서는 몽골의 전통축제인 나담의 대표적인 경기인 승마와 씨름을 디지털 게임과 신체 놀이로 즐길 수 있다.

‘자연으로부터 얻은 집, 게르’ 존은 몽골 유목 문화의 중심인 이동식 가옥, 게르의 제작방법을 배우고 꾸며볼 수 있다.

‘밤하늘 별자리 속으로’ 존에서는 나만의 별자리를 만들어보며 아름다운 몽골의 밤하늘을 감상할 수 있다.

신체 놀이, 디지털 체험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이번 전시는 몽골의 유목 문화와 몽골의 자연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고양어린이박물관 관계자는 “변화무쌍한 대자연 속에서 살아가는 방법을 체득해 온 몽골 유목민의 삶을 체험하며 어린이들이 자연을 특별한 체험공간이 아닌 살아있는 세상으로서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규 전시 ‘반짝이는 초원의 별’은 전시실 2층에서 진행된다. 전시 관람은 고양어린이박물관 공식 누리집(www.goyangcm.or.kr)에서 사전 예매 후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