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방세환 광주시장, 1회 경기도 산림환경대상 수상

방세환 광주시장, 1회 경기도 산림환경대상 수상

  • 기자명 오인기 기자
  • 입력 2023.11.20 14: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치부문 대상의 영예

방세환(왼쪽) 광주시장이 2023년 제1회 경기도 산림환경대상 시상식에서 자치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방세환(왼쪽) 광주시장이 2023년 제1회 경기도 산림환경대상 시상식에서 자치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오인기 기자] 방세환 광주시장이 2023년 제1회 경기도 산림환경대상 시상식에서 자치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경기도 산림환경대상은 산림의 환경 기능을 향상하는데 힘쓴 공로자 또는 단체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대한민국 산림환경대상 운영위원회, ㈔산림환경포럼이 주최하고 산림청, 한국임우회, 한국산림경영인협회 등이 후원하는 산림 분야 최고의 상이다.

광주시는 총면적의 67%가 임야로 높은 산림자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방세환 시장은 평소 산림 분야에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인 조림 및 숲 가꾸기, 신속하고 체계적인 소나무재선충병 방제 등 사람과 산림이 공존하는 산림친화도시 조성에 적극 노력한 공을 인정받았다.

특히 산림생태를 보전하면서 산림교육, 휴양, 치유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너른골 자연휴양림 조성 및 국산 목재를 활용한 목재교육종합센터 건립 등 산림휴양복지 제공 및 탄소중립 분위기 확산에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둔 점을 높게 평가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에 대해 방 시장은 “제1회 수상자로 선정돼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다”며 “기후변화 대응 및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해 산림의 공익적·경제적 가치가 점점 커지고 있는 만큼 광주시가 산림친화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