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주시, 통일대교 출입 절차 개선 시범

파주시, 통일대교 출입 절차 개선 시범

  • 기자명 이성훈 기자
  • 입력 2023.11.20 13: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군 제1보병사단과 협력체제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이성훈 기자] 파주시가 육군 제1보병사단과 상호 업무협약을 통해 통일대교 모바일 출입 시스템 출입 절차를 개선했다. 

개선된 출입 절차는 20일부터 2주간 시범 운영을 거쳐 12월부터 전면 시행된다.

시는 기존의 무선인식(RFID) 출입증을 대신해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출입증을 발급받는 모바일 출입 시스템을 도입해 2022년 12월부터 운영해 왔다. 그러나 모바일 출입증을 판독한 후에도 동일 정보를 수기로 작성함에 따라 출입이 지연되는 경우가 있어 왔다. 

이에 시는 올 2월 민통선 출입 시스템에 차량 정보 반영 등 프로그램 기능을 개선해 육군 제1보병사단에 수기 작성 생략을 요청한 바 있다. 

육군 제1보병사단은 민통선 모바일 출입 시스템에 등록된 출입자의 경우 정보무늬(QR코드) 간편 인증으로 출입을 허용하고 수기 작성을 생략하여 출입 절차를 신속하게 시행하기로 했다. 

출입 절차가 개선되면 통일대교를 건너야 하는 민통선 주민과 출입 영농인들의 출입이 편리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민북지역의 특성을 고려해 어려운 상황에서도 출입 규정을 완화해준 육군 제1보병사단장을 비롯한 군 관계자에게 고마움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작전에 지장이 없는 범위 내에서 주민 안전과 원활한 민통선 출입이 보장될 수 있도록 군부대와 협력체제를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