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주시, ‘별난독서문화체험장’ 공공 우수 야영장

파주시, ‘별난독서문화체험장’ 공공 우수 야영장

  • 기자명 이성훈 기자
  • 입력 2023.11.20 10: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교된 금곡초 재탄생

폐교된 금곡초등학교에서 북콘서트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
폐교된 금곡초등학교에서 북콘서트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이성훈 기자] 파주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발표한 2023년 공공 우수 야영장에 ‘별난독서문화체험장’ 캠핑장이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공공 우수 야영장 선정은 급격히 증가하는 캠핑 이용객의 다양한 수요에 대응해 양질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우수 야영장을 발굴하여 야영장의 질적 향상을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국 17개 시ㆍ도를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가족(어린이) 친화 △무장애 △반려동물 친화 △친환경 등 4개 분야에서 안전, 위생 기준 등에 대한 조건을 부합한 야영장을 대상으로 서면심사 및 현장평가를 실시해 20개소를 선정했다.

가족(어린이) 친화 부분에 선정된 별난독서문화체험장 캠핑장은 폐교된 금곡초등학교를 파주교육지원청으로부터 대부받아 활용한 교육체험시설로 캠핑장과 작은도서관을 만들어 독서와 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복합문화공간이다.

그간 경기콘텐츠진흥원과 경기문화재단 등과 연계한 각종 공연 및 문화예술 교육을 진행하고 영화와 음악, 독서가 함께하는 특색 있는 경험을 제공해 이용객들의 호응을 이끌고 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문화와 관광의 중심, 캠핑수도 파주를 대표하는 별난독서문화체험장을 방문하는 야영객들이 가족과 함께 영화와 음악, 독서가 함께하는 품격 있는 문화관광체험을 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