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흥시, 일본 미야자키현 대표단 방문

시흥시, 일본 미야자키현 대표단 방문

  • 기자명 조진산 기자
  • 입력 2023.11.19 12:0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SL 시흥 코리아오픈 국제서핑대회 참관

 ‘2023 WSL 시흥 코리아오픈 국제서핑대회’ 참관을 위해 시흥을 방문한 일본 미야자키현 대표단. 
 ‘2023 WSL 시흥 코리아오픈 국제서핑대회’ 참관을 위해 시흥을 방문한 일본 미야자키현 대표단.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조진산 기자] 시흥시는 일본 미야자키현 대표단이 지난 17일 ‘2023 WSL 시흥 코리아오픈 국제서핑대회’ 참관을 위해 시흥 웨이브파크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월드서프리그(WSL) 대회는 시흥시가 대회 유치에 성공해 국내에서는 처음 열리는 데다 최초로 인공 파도풀에서 진행되면서 개최 전부터 전 세계 서퍼들에게 이목을 끌었다.

이에 따라 서핑의 명소로 불리며 전 세계 서퍼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일본 미야자키현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이며 직접 대표단을 꾸려 이날 대회장을 방문했다.

미야자키현청의 스포츠랜드추진실장 이토 히로시는 “바다에서 개최되는 서핑대회는 날씨에 영향을 많이 받아 시시각각 변하는 파도로 인해 일정 운영에 어려움이 따른다. 하지만 웨이브파크처럼 양질의 파도가 꾸준히 공급되는 인공 파도풀에서 경기가 진행되면 동일한 조건에서 선수들이 실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어 대회 관계자뿐만 아니라 선수들에게도 최적의 환경이 돼준다”며 대회 개최 장소인 웨이브파크를 높이 평가했다.

이튿날 18일 두 도시는 서핑산업 및 관광 등의 분야에서 다양한 교류·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앞으로 상호간 이해와 협력을 바탕으로 우정을 쌓아가기로 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번 미야자키현 대표단의 방문으로 두 도시가 서핑산업 교류뿐만 아니라 다방면으로 협력의 교두보를 마련하는 소중한 기회가 형성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