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동탄지부, 평화기금 마련 일일찻집 운영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동탄지부, 평화기금 마련 일일찻집 운영

  • 기자명 홍왕현 기자
  • 입력 2023.11.19 10:35
  • 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대회 그림참가작 전시

㈔세계여성평화그룹 동탄지부가 화성시의 한 카페에서 제5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참가작 전시회를 갖고 있다.
㈔세계여성평화그룹 동탄지부가 화성시의 한 카페에서 제5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참가작 전시회를 갖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홍왕현 기자] ㈔세계여성평화그룹 동탄지부(IWPG, 지부장 최승희)가 지난 16일 화성시의 한 카페에서 제5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참가작 전시회 및 평화기금 마련을 위한 일일찻집을 진행했다.

이 전시회는 화성ㆍ오산지역 초ㆍ중ㆍ고 학생들과 지역사회에 평화의 메시지를 전하며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선언문(DPCW)’ 10조 38항이 분쟁으로 얼룩진 세계에 평화의 해답임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최승희 지부장은 “우리는 지구촌 전 세계의 안보를 위협하는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의 참혹한 현실을 안타까워하면서도 평화를 막연히 생각하고 있다. 전쟁의 최대 희생자는 사회적 약자인 여성과 어린이들이고 전쟁이 지구촌에서 사라지지 않는 한 절대 안일할 수 없으니 이제는 무력을 중단하고 전쟁을 없앨 수 있는 확실한 평화의 해답인 DPCW 10조 38항을 한목소리로 외쳐야 할 때이다”라며 “지역사회의 여성들이 평화그림 전시회를 통해 평화를 깊이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시회는 IWPG 동탄지부를 중심으로 각계각층의 여성들이 참석해 뜻을 모았고 일일찻집 수익금은 IWPG 평화기금에 기부하기로 했다.

한편, IWPG는 유엔경제사회이사회(UNECOSOC) 특별협의지위 국제 NGO로서 평화의 세계를 후대에 유산으로 물려주자는 비전을 가지고 여성평화교육, DPCW 지지 및 촉구, 평화문화 전파 사업 등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