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군포시 스마트시티 완료보고회

군포시 스마트시티 완료보고회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3.11.19 10: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도시 이륜차 스마트관리 시스템 구축

군포시가 소회의실에서 군포시 중소도시 스마트시티 조성사업 ‘이륜차 스마트관리 시스템 구축’ 완료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
군포시가 소회의실에서 군포시 중소도시 스마트시티 조성사업 ‘이륜차 스마트관리 시스템 구축’ 완료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영천 기자] 군포시는 소회의실에서 군포시 중소도시 스마트시티 조성사업 ‘이륜차 스마트관리 시스템 구축’ 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군포시 중소도시 스마트시티 조성사업은 국토교통부 공모사업 선정에 따라 총 사업비 40억원(국비 20억원)을 투자해 이륜차 증가로 인한 교통위험ㆍ소음 문제를 정보통신기술(ICT)을 통해 해결하고자 추진된 사업이다.

시는 유동인구가 많고 사고위험이 높은 관내 주요 지점에 후면번호판 무인단속 시스템 34개소, 스마트 횡단보도 38개소를 설치하여 이륜차 및 일반차량의 교통사고 위험을 줄이고 보행자 안전을 확보한 스마트 교통안전 도시의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성공적인 사업 수행을 위해 2월부터 10월까지 시민 리빙랩 ‘꼼꼼한 시민참여단’을 4회 운영하며 사업 전반에 시민의 의견을 반영하였고 국토교통부ㆍ경찰청ㆍ도로교통공단 등 관계 기관과 협력 거버넌스를 구축, 긴밀한 협조를 통해 사업 완성도를 높였다.

이번 사례를 바탕으로 시는 시민이 주도하며 혜택을 누리는 스마트도시 정책을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시민의 의견을 경청하고 관계 기관과 긴밀히 협력하여 선도적인 스마트도시 군포시 조성을 위해 계속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