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양주시, 와부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 상상공작소 개소

남양주시, 와부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 상상공작소 개소

  • 기자명 정진영 기자
  • 입력 2023.11.16 16:4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정보 ‘한눈’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와부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 상상공작소를 둘러보고 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와부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 상상공작소를 둘러보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정진영 기자] 남양주시는 와부도서관에서 남양주시 최초의 공공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MakerSpace) 공간인 ‘상상공작소’ 개소 행사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메이커스페이스는 누구나 쉽게 다양한 디지털 정보기술을 배우고 자유롭게 자신의 아이디어를 구현할 수 있는 장비 시설을 갖춘 창작 활동공간으로 예비창업자 및 창업자의 시제품 제작까지 가능하다.

행사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과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토마타 오르골 만들기 체험 △조금주 작가의 ‘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를 말하다’ 강연 △오리지널 과학마술 콘서트 공연 △시설 홍보, 스캔앤컷 토퍼·버튼프레스 손거울 만들기, 전자미술 공작 등 부대행사 등이 진행됐다.

주광덕 시장은 3D 프린터, 3D 스캐너, 레이저커팅기, 드로잉 패드, 자수재봉틀 등 상상공작소의 각종 디지털 기기와 첨단장비를 둘러보며 도서관에서 취득한 정보를 창작, 구상 등 바로 작업해볼 수 있는 장점을 강조하기도 했다.

주 시장은 “각종 메이커 장비를 갖춘 ‘상상이 실현되는 곳, 와부도서관 상상공작소’가 학습, 창작, 공유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지식정보 격차를 해소해 지역주민에게 창작·교육·창업을 지원할 수 있는 지역사회 복합커뮤니티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상상공작소’는 매주 월~목요일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5일제로 운영되며 금요일과 일요일은 휴관한다. 메이커 장비를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사전에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장비 사용 예약 신청을 해야 한다. 공유공간은 별도의 사용 신청 없이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