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평군 아침고요수목원 쾌거

가평군 아침고요수목원 쾌거

  • 기자명 박용준 기자
  • 입력 2023.11.16 16: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선’에 이름 올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박용준 기자] 가평군은 축령산의 빼어난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여러 가지 특색의 정원을 자랑하는 ‘아침고요수목원’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야간관광자원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선’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대한민국 밤밤곡곡은 올해 문체부에서 ‘밤이 더 아름다운 대한민국’을 위해 다채로운 야간관광 콘텐츠(통신망)를 마련하고자 개발한 브랜드(상표)다.

앞으로 아침고요수목원은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야간관광 테마 페이지에 게시되고 광역권 공동 홍보 마케팅을 통해 야간관광 명소로 널리 알려지는 등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 한층 더 시너지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의 미를 듬뿍 담은 정원들을 원예학적으로 조화시켜 설계한 원예 수목원인 아침고요수목원은 총 33만㎡의 면적으로 아침 광장, 하늘길, 분재·하경·한국정원 등 20여개의 야외주제 정원에서 5000여종의 식물을 관람할 수 있다. 

특히 겨울빛 축제를 정원에 도입해 지난 2007년 제1회 오색별빛 정원전을 시작으로 큰 인기를 끌며 현재까지 이어지는 등 감성적이고 아름다운 지역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군이 운영하는 관광지 순환버스를 이용해 쁘띠프랑스, 이탈리아 마을, 자라섬, 산장관광지 등을 방문함으로써 관내 관광자원과 함께 성장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앞서 가평군의 대표적 자연·생태관광지인 자라섬도 한국관광공사가 진행하는 ‘2023~2024년 한국관광 100선’에 처음으로 선정되는 등 명실상부한 우리나라 대표 관광지로 인정받았다. 2020년에는 한국 야간경관 100선에도 뽑혔다.

여기에 자라섬 남도 꽃 정원에서 열리는 봄·가을 꽃 축제가 ‘2023년 경기관광축제’에 최초로 선정되는 등 지역관광을 이끌어나가고 있다.

가평에는 사계절 다양한 축제와 관광지가 매력적이다. 그중에서도 북한강 가운데 있는 자라섬은 인근 남이섬의 1.5배인 61만4000여㎡ 크기로 동도와 서도, 남도, 중도 등 4개 섬으로 이루어졌으며 각 섬은 계절마다 각각의 다양한 특색을 보유하고 있어 매년 방문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세계캠핑캐라바닝대회’ 개최지인 자라섬 캠핑장이 있는 서도, 대한민국 대표 축제이자 세계적인 축제로 ‘국제 재즈 페스티벌’이 열리는 동도, 수변정원에 다양한 계절 꽃으로 꾸며져 매년 봄·가을 꽃 정원 축제가 열리는 남도까지 1년 내내 즐길거리가 가득한 축제의 섬이다.

군 관계자는 “더 많은 관광객 유치와 체류시간을 늘릴 수 있는 관광 기반 조성 및 콘텐츠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