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천시지속가능발전協, 마을 돌봄 활동가 양성 과정 

부천시지속가능발전協, 마을 돌봄 활동가 양성 과정 

  • 기자명 조진산 기자
  • 입력 2023.11.16 15:3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5시간 과정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조진산 기자] 부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대표회장 허원배, 공동회장 조용익, 이하 부천지속협)는 27일부터 12월11일까지 월ㆍ수요일 저녁 3시간씩 5회에 걸쳐 ‘SDGs 마을학교 마을 돌봄 활동가’ 양성 과정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마을 돌봄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이선주 부천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전무이사의 ‘돌봄과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를 시작으로 황홍구 마음연구소 조율 소장, 조현숙 한국수납정리협회 강사, 조규석 부천시민의원 원장, 원혜영 전 국회의원, 임행심 부천YWCA 사무총장, 원건형 부천공정무역협의회 위원장, 최혜연 부천시민아이쿱 이사장이 이웃이 이웃을 보살피는 마을 돌봄의 필요성과 준비에 대해 강의한다.

한편, 부천지속협은 지난 7월부터 ‘환경활동가’ 과정과 ‘사회적경제·마을재생활동가’ 양성 과정을 진행했다. ‘SDGs 마을학교’는 지역으로 찾아가는 지속가능발전(SDGs) 교육으로 부천 관내 주요 거점공간을 이용해 부천지속협 위원과 시민에게 환경, 경제, 사회 분야 활동가 양성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부천지속협은 양성 과정을 통해 구체적 마을 돌봄 실천사업을 발굴하여 2024년 사업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이수자에게는 대표회장 명의의 이수시간이 표기된 이수증을 발급하며 향후 부천지속협 실천사업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기회를 제공한다.

교육 관련 문의는 부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전화(032-651-2828)나 전자우편(bcsd@naver.com)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